https://mygameprogramming.tistory.com/611

 

WSL2 설치 (Windows Subsytem for Linux) Ubuntu 22.04 LTS

AMD CPUASUS 메인보드 기준  1. 부팅 시 F2 바이오스 모드 진입2. 고급 모드(F7)3. 상단 탭에서 Advanced -> 하위 메뉴 CPU Configuration 진입4. 하위 메뉴중 SVM Mode -> Enabled5. 저장하고 부팅  PowerShell을 켜서

mygameprogramming.tistory.com

 

WSL 설치 후 진행

 

visual studio installer 설치 필요

 

 

WSL에서 빌드 및 디버그 하기 위 환경 설치

sudo apt update
sudo apt install g++ gdb make ninja-build rsync zip

sudo apt install openssh-server

 

 

openssh 설정 변경 ( vi / nano 에디터 사용 )

sudo nano /etc/ssh/sshd_config

#Port 부분의 #을 지운후 포트 설정
PubkeyAuthentication YES 로 변경

 

ssh server 재시작

sudo systemctl restart ssh

 

 

visual studio Cmake 프로젝트 생성

 

 

연결 관리 설정

 

연결 관리자 추가

 

호스트 = IP, 포트 = 아까 설정한 포트를 입력해준다

 

사용자 ID, Password를 입력하고 연결해주면

키를 저장한다.

 

 

정작 실행해보면

WSL에 CMake를 설치해주면 된다.

 

 

CMake 설치

sudo apt install cmake

 

 

 

 

빌드가 잘되는 모습
원격지에 파일이 생성된 모습이다.

 

 

구성에 Debug만 있는 상태라 Release를 추가하려면 해당 내용을 CMakePresets.json에 추가한다.

 {
      "name": "linux-release",
      "displayName": "Linux Release",
      "generator": "Ninja",
      "binaryDir": "${sourceDir}/out/build/${presetName}",
      "installDir": "${sourceDir}/out/install/${presetName}",
      "cacheVariables": {
        "CMAKE_BUILD_TYPE": "Release"
      },
      "condition": {
        "type": "equals",
        "lhs": "${hostSystemName}",
        "rhs": "Linux"
      },
      "vendor": {
        "microsoft.com/VisualStudioRemoteSettings/CMake/1.0": {
          "sourceDir": "$env{HOME}/.vs/$ms{projectDirName}"
        }
      }
    },